전달후기기억상자, 모스액자 선물 - 늘사랑주야간보호방문요양

기부자 : 세상아이 개인 봉사자

수령기관 : 늘사랑주야간보호방문요양

수령품목 및 수량 : 기억상자 4개, 모스액자 25개


수령자 반응


기억상자 속 색칠공부책은 인지가 어느정도 있는 어르신들에게 제공하였고 기존 색칠활동처럼 즐겁게 참여하셨습니다. 운동화끈 끼우기는 처음에는 잊어버렸다며 어려워하셔서 시범을 먼저 보이고 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니 기억을 되살려 스스로 수행하셨습니다. 실뜨기는 할 수 있다고 하시던 분들도 막상 해보니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하여 진행과 수행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주사위게임은 원활하게 하도록 설명을 하면서 진행했는데 규칙인 더하기 빼기를 이해하지 못해 매번 설명을 드려야해서 어르신들이 어려워하셨습니다. 도미노게임은 혼자 혹은 두세명이 함께 해도 집중도가 높았고 대부분의 어르신들이 재미있게 참여하였습니다. 

모스액자는 스티커를 구입하여 나무를 꾸미는 방식으로 진행하였고 완성된 나무에 사진을 붙여 액자로 만들고 나니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수령기관 담당자 소감


치매어르신들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인지 정도에 차이가 있어 다수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기억상자와 모스액자별로 만족도나 참여도, 수행도가 각각 달랐기 때문에 어르신들의 인지기능 파악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잘 하시던 분들도 어려워하시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기억상자와 모스액자를 통해 센터내 자체 프로그램 개발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